본문 바로가기

신발

컨버스 피어 오브 갓 에센셜 척 70 후기/가격/사이즈 팁

컨버스 피어 오브 갓 에센셜 척 70 후기/가격/사이즈 팁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신발은 컨버스와 피어 오브 갓의 콜라보 제품인 '에센셜 척 70'입니다.

컨버스는 이미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스니커즈계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고, 피어 오브 갓은 유명 디자이너 제리 로렌조가 만든 브랜드입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는 피어 오브 갓에 대한 설명은 다음 제품 소개 포스팅 시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브랜드가 만나서 만들어진 모델이 바로 '에센셜 척 70'입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컨버스 척 테일러 70 모델을 재해석한 모델로, 소재와 컬러, 디자인을 일부 개선하여 발매하였습니다.

오늘은 컨버스 피어 오브 갓의 에센셜 척 70의 특징과 발매가, 사이즈 선택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에센셜 척 70 특징]

외관상 가장 큰 특징으로는 발목 부분을 감아주는 끈이 가장 먼저 보였습니다. 발목 뒷부분에 끈을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으며 기존 모델보다 훨씬 긴 끈이 기본 구성이었습니다. 긴 끈 덕분에 발목을 감아서 콜라보 제품만의 특별한 멋을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힐 패치 부분에 에센셜이라는 글자가 검은색으로 붙어있어서 이 모델이 에센셜이라는 것을 강조해주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재질 특징으로는 기존 척 테일러 70 모델보다 더 견고한 소재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신발을 받아서 비교해보니 내구성에 대해서는 큰 차이를 알 수 없었습니다. 이미 견고한 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모델이기 때문에 당장 내구성에서 큰 차이를 알 수 없었습니다. 무게는 비교적 가벼웠습니다.

또한, 텅(혀) 부분이 기존 모델들과는 다르게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신으면서 적당히 주름이 지면서 길들여질 것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에센셜 척 70 발매가]

색상은 3가지로 발매하였습니다. 블랙, 아이보리, 그레이 이렇게 세 가지 색상으로 발매하였습니다. 발매가는 3가지 색상 모두 145,000원이고 오프라인 발매는 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응모 후 당첨이 되면 구매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발매가는 145,000원이지만, 발매 수량 대비 수요가 많아 프리미엄 가격이 붙었습니다. 색상마다, 사이즈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리셀 가격은 검은색이 가장 비싸고, 그레이, 아이보리 순서로 가격이 비쌉니다. 금번 재발매로 인해서 그나마 첫 발매 때보다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프리미엄 가격이 붙어서 약 20만 원 초중반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에센셜 척 70 사이즈 팁]

컨버스 척 테일러 280

반스 슬립온 280

나이키 에어맥스 97 285

나이키 테일윈드 79 285

에센셜 척 70 285 사이즈를 선택하니 살짝 여유 있게 잘 맞았습니다. 컨버스 척 테일러와 사이즈 감은 거의 비슷하지만 아주 살짝 작게 느껴졌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285 사이즈를 선택하였습니다. 꼼 데 가르송 컨버스보다 사이즈 감이 비교적 타이트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이즈 선택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인기 있는 콜라보 제품은 꾸준하게 재발매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리미엄 가격을 주고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며, 프리미엄 가격을 생각한다면 대체품으로 살 수 있는 품질 좋은 신발이 너무 많기에 리셀 구매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다음 응모기회에 당첨되신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