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에어팟 프로 가격/후기/장단점

에어팟 프로 가격/후기/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소 애플제품에 관심이 많아서 아이폰을 시작으로 맥북, 아이패드, 에어팟까지 대부분의 전자기기는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팟은 1세대를 2년 정도 사용하다가, 얼마 전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1세대는 2년 정도 사용하니 배터리 수명을 다했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사용한 지 약 2달 정도 되었고, 사용시간으로는 대략 100시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 기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후기와 함께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에어팟 프로 후기]

2세대 에어팟과 프로의 가장 큰 차이점 3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외관입니다. 외관은 1세대, 2세대 모델은 동일하며, 프로 모델을 출시하면서 충전케이스는 가로로 더 길어졌으며, 무선 이어폰은 기존 모델과 다르게 이어팁을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충전케이스 디자인은 전작인 1세대와 2세대가 심플하고 가로와 세로 비율도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선 이어폰 디자인은 프로 모델이 좀 더 괜찮아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 외관은 에어팟 프로 모델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두 번째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입니다. 이 부분은 정말 저도 처음 써보고 가장 놀라웠던 부분이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노이즈 캔슬링에 대해서 극찬을 했지만, 사실 저는 별로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이 기능을 접하고 주변 소음이 모두 완벽하게 차단되는 것을 체험한 후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특히 전작에서는 절대 느낄 수 없었던 주변음의 완벽한 차단 효과가 통화, 음악 감상 중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지하철에서는 지하철 이동중에 발생하는 특유의 소음조차도 들리지 않았고, 카페와 같은 실내공간에서는 이 기능을 더욱 발휘하였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온이어 방식인 헤드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데 인이어 방식인 이어폰에서 이 기능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했다는 부분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세 번째로는 맞춤형 핏 이어팁 적용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기능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애플의 선택이었을 것입니다. 기본 구성으로 사이즈별 s, m, l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으며,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하여 착용한 후 아이폰과 연동하여 적당하게 착용이 되었는지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최근 ios14 업데이트가 되면서 에어팟 프로 또한 3A283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공간 음향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공간 음향은 실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느낌을 살려낸 기능으로, Dolby Atmos를 구현하여 체험할 수 있는 몇 가지 영상을 통해서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애플 tv 위주로 사용되고 있으나 향후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에 적용되어 많은 사람들이 질 좋은 음향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에어팟 프로 장단점]

장점

아이폰과 완벽환 호환 (당연한 소리일 수 있겠지만 아이폰 전용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출시된 타 브랜드 제품들과 비교해도 에어팟이 월등하게 호환성이 좋습니다) 

우수한 착용감 (이어팁을 이용한 인이어 방식은 호불호가 확실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존 모델보다 착용감이 우수하다고 말합니다)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기능 및 주변음 허용 기능 (이어팁 사용 인이어 방식 이어폰의 특성상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옆사람과 대화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의 주변음 허용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마이크를 통해 주변음을 이어폰을 빼지 않고 들을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 기능

출처 : 구글 이미지

단점

아쉬운 배터리 사용시간 (완전히 충전한 케이스 사용 시 20시간, 완전히 충전한 이어폰 사용 시 최대 4.5시간)

* 배터리 사용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서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통화음질 비교적 떨어짐 (전작과 별다른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터치 방식이 아닌 물리버튼

* 이 부분은 조금 치명적일 수 있는데 전작의 경우 가볍게 터치하여 컨트롤이 가능했지만, 프로 모델은 물리버튼으로 컨트롤해야 해서 불편합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기에 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에어팟 프로 구매 팁]

에어팟 프로의 출고가는 32만 9천 원입니다. 출시 당시 대중의 큰 관심을 끌었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요즘에는 할인행사를 해서 20만 원 초반까지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문화상품권은 보통 7프로에서 8프로 정도 혜택을 받고 구매할 수 있는데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머니로 변환이 가능해서 이 방법으로 구매하게 되면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약 7프로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에어m1 후기/장단점  (0) 2021.09.23
아이패드 8세대 가격/스펙/사전예약  (2) 2020.10.25
아이폰 12 가격/스펙/사전예약  (0) 2020.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