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론진] 하이드로콘퀘스트 컬렉션/인기모델

출처 : 구글

론진 하이드로콘퀘스트 컬렉션/인기모델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시계는 론진의 하이드로 콘퀘스트입니다.
지난번 ORIS 애커스 시계를 소개해 드릴 때 언급했었던 시계인데요. 100만 원대 다이버 시계의 양대산맥이라고 불릴 만큼 두 제품은 대중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ORIS 애커스를 구매할 당시에 두 제품 모두 직접 착용해 보고 고민도 많이 했기에 뭔가 제 마음 한구석에 아직까지 남아있는 시계이기도 합니다.

론진 시계 역시 역사가 매우 깊은데요.
론진 시계의 역사는 1832년 스위스 쌍띠미에를 기반으로 시작됩니다. 론진은 1867년 이래로 모든 시계의 시리얼 번호를 빠짐없이 기록해 왔다고 해요.
그만큼 시계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 그로 인해 전 세계의 브랜드 애호가들이 감탄할 만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론진의 컬렉션
엘레강스
클래식
워치메이킹 트래디션
스포츠
헤리티지 


이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모델인 하이드로 콘퀘스트는 스포츠 컬렉션에 속해있어요. 하이드로 콘퀘스트 외에 레전드 다이버, 마스터 컬렉션 두 가지 제품 역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데 레전드 다이버는 스포츠, 마스터 컬렉션은 워치메이킹 트래디션 컬렉션에 속해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이 시계 또한 경험해 보고 싶네요. 시간이 된다면 마스터 컬렉션에 대한 내용도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출처 : 구글


41mm 사이즈가 인기있는 이유
ORIS 애커스가 최근 41.5mm 모델을 선보인 이유가 바로 여기 있는 것 같습니다. ORIS에서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41.5mm 모델을 출시하였다고 했습니다.
론진 하이드로 콘퀘스트에는 이미 41mm 모델이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사이즈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경쟁 모델인 이유로 사이즈 부분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애커스의 41.5mm 모델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치 정말로 기다렸던 신제품이 출시한 것처럼 반응이 뜨겁습니다.
단순히 사이즈만 변경해서 나왔을 뿐인데 왜이렇게 반응이 뜨겁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 부분이 시계를 선택함에 있어서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오랜기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던 오메가 씨마스터 다이버 300 은 얼마 전 기존 모델보다 1mm가 커진 42mm 사이즈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손목이 가늘어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오히려 사이즈 41mm의 구형 모델은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반 남성 손목 기준 41mm 사이즈가 겉돌지 않는 가장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다이버시계는 41mm 사이즈가 가장 대중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론진 하이드로 콘퀘스트 제품 스펙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