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

나이키 덩크 로우 범고래 가격/후기/사이즈 팁

나이키 덩크로우 가격/후기/사이즈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키 덩크로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이키 덩크는 약 40년 전 처음 출시하였습니다. 출시 당시의 모델명은 '컬리지 컬러 하이'였습니다.

대학교마다 농구팀이 있었는데 농구팀 유니폼 색에 맞춰 신어서 이름을 컬리지 컬러로 지었다고 합니다.

나이키 덩크는 '피터 무어'의 명작으로, '피터 무어'는 에어조던을 디자인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두 모델 너무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나이키 덩크로우]

디자인, 색상 모두 데일리 슈즈로 신기 적합한 모델입니다. 품번은 DD1391-100, 품명은 NIKE DUNK LOW RETRO입니다. 일반 나이키 매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모델은 아니며, 응모를 통해 당첨자에게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방식입니다. 정말 운이 좋아야 한 번 당첨되어 정가에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나이키 덩크로우는 슬랙스, 청바지, 반바지, 조거 팬츠 등 오히려 안 어울리는 바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어떤 코디에도 쉽게 어울려 최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키즈 모델이 있어서 아이들도 함께 신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조합이 아주 적절한 조합을 이루며, 코트 퍼플 모델도 인기가 많지만 역시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범고래 색상입니다. 흰 바탕에 블랙 스우시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로우, 미드, 하이 세 가지 모델이 있는데 가장 선호하는 모델은 로우입니다.

나이키 덩크로우의 다소 아쉬운 부분은 마감 퀄리티와 착용감입니다. 나이키 신발 대부분에서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마감 퀄리티인데 나이키 덩크로우도 이 이슈는 피해 가지 못했습니다. 또한, 굽은 약 3cm 정도이며 에어가 없어 비교적 딱딱한 편입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나이키 덩크로우 가격]

나이키코리아 정식 출고가는 119,000원입니다.

현재 프리미엄 가격이 어느 정도 붙어 285mm 기준 출고가의 약 2배 정도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프리미엄 가격에 구매하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착용감, 마감 등을 고려하였을 때 이 가격대라면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어지고, 내구성 높고 디자인 좋은 신발이 너무 많기 때문에 프리미엄 가격에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나이키 덩크로우 사이즈]

컨버스 척 테일러 280 (딱 맞음)

호카오네오네 본디6 285 (잘 맞음)

뉴발란스 991 290 (991 모델은 사이즈가 작게 나왔으며 적당히 잘 맞음)

뉴발란스 992 285 (아주 살짝 여유 있게 맞음)

뉴발란스 993 285 (아주 살짝 여유 있게 맞음)

아식스 젤 님버스 285 (잘 맞음)

뉴발란스 990V3 285 (잘 맞음)

뉴발란스 990V3 은 285 (잘 맞음)

나이키 덩크로우는 285 사이즈를 선택하였으며, 발볼, 길이 모두 잘 맞았습니다. 사이즈 선택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나이키 덩크로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