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론진] 하이드로콘퀘스트 상세스펙/후기

출처 : 구글포토

하이드로콘퀘스트 상세스펙/후기

안녕하세요

 

하이드로콘퀘스트는 제가 첫 직장을 다닐 때 오리스 애커스와 정말 고민을 많이 하던 모델이에요.

당시 고민끝에 오리스 애커스를 구매하게 되었지만 하이드로콘퀘스트는 현재까지 입문 다이버 시계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고 있어요. 이 시계는 최근 기회가 되어서 3개월 정도 잠시 사용해 보았는데 신형 모델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일오차도 크지 않고 마감도 훌륭해서 사실 조금 놀랐습니다. 후기 내용은 마지막에 남겨드릴게요.

오늘은 소개해 드릴 시계는 론진 하이드로콘퀘스트 입니다. 지난번 1편에 이어서 이 모델의 스펙 및 후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할게요.

하이드로콘퀘스트는 처음 출시할 때 L633이라는 모델 넘버를 가진 무브먼트에 론진 브랜드를 가지고 일부 수정 작업을 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그 후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무브먼트를 L619를 사용하였는데 이는 ETA2892 무브먼트에 에 위와 마찬가지로 론진 브랜드를 가지고 일부 수정작업을 한 모델을 사용하였어요.

그리고 약 2년 전인 2018년에 세라믹 모델을 출시하였는데 이때 내장된 무브먼트 또한 새롭게 바뀌었어요. L888이라는 이름을 가진 무브먼트인데 이 무브먼트는 ETA A31.L01 무브먼트에 일부 수정 작업을 거친 모델이에요. A31.L01 무브먼트는 ETA 2892에서 진동수를 낮추고 일부 기능을 개선하여 파워리저브 시간을 무려 64시간으로 늘렸어요. 

이 무브먼트로 인해서 세라믹 제품 출시는 비슷한 가격대 브랜드 시계에 비해서 엄청난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하이드로콘퀘스트 41mm 상세스펙]

케이스 형태 : 라운드형

소재 : 스테인리스 스틸 및 세라믹

글라스 : 양면이 여러 층으로 반사 방지 코팅 처리된 스크래치 방지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 백 : 스크류-다운 케이스백

크기 : 지름 41mm

방수 기능 : 30 bar 방수

케이스 특징 : 스크류 인 크라운, 단방향 회전식 배열

무브먼트 타입 : 오토매틱

칼리버 : L888 (아래 설명 추가) 

 

[L888 무브먼트]

Vibrations : 25'200A/h

Height : 3.85mm

Winding : Automatic

Power reserve : 64 hours

Base calibre : ETA A31.L01

Jewels : 21

시간당 25,200회 진동, 64시간 파워리저브 제공

기능 : 시, 분, 초 및 날짜

 

[하이드로콘퀘스트 신제품 출시]

출처 : 론진 공식 홈페이지

 

최근 하이드로콘퀘스트는 블루, 그레이, 블랙 타임피스에 추가적으로 L888.3 무브먼트를 탑재한 그린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41mm와 43mm 두가지 사이즈 모델이 출시되었고 아직 실물은 보지 못했지만 사진상으로는 색상이 너무 멋지네요. 예전에 오리스 애커스를 차면서 아쉬웠던 점은 애매한 크기와 비교적 짧은 파워리저브 였는데 그 부분을 하이드로콘퀘스트가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느낌을 받았어요. 디자인도 20대부터 30대까지 무난하게 차기 좋고 복장에 제한이 크게 없는 점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100만원대 다이버 시계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론진 하이드로콘퀘스트 추천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