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추천/구매 팁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추천/구매 팁


안녕하세요

 

시계 관련 포스팅 대부분이 오토매틱 시계에 관한 내용밖에 없어서 오늘은 쿼츠 시계 모델을 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시계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는 오토매틱 시계보다 쿼츠시계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시계 입문자에게 쿼츠모델을 추천하는 이유]

1. 시계 관리 비용이 저렴하다 (오버홀 주기 및 비용면에서 오토매틱 시계에 비해서 이점을 가지고 있어요)

2. 같은 모델이더라도 오토매틱 시계 대비 저렴한 가격.

3. 내구성이 좋다.

위 세가지 이유에서 쿼츠 모델을 추천해드리는데 오토매틱이라고 꼭 처음에 부담을 가지고 입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순히 편의성을 중요시 한다면 쿼츠 모델, 아날로그의 기계적인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오토매틱 시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처 : 구글포토

오늘 소개해드릴 시계는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300 쿼츠 모델입니다. 태그호이어는 국내에서 인지도 높은 시계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제 생각에는 태그호이어가 마케팅을 정말 잘하는 것 같아요. 광고모델이 얼마 전까지는 축구선수 호날두였고, 최근에는 손흥민 선수로 바뀌었습니다. 광고에 어마어마한 투자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대에서 30대까지 태그호이어를 모르는 남성은 거의 없을 테니 유명인을 통한 광고효과는 크게 본 것으로 보이네요.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오토매틱 출처 : 태그호이어 공식 홈페이지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쿼츠  출처 : 태그호이어 공식 홈페이지

[쿼츠 모델과 오토매틱 모델의 차이점]

쿼츠 모델은 건전지를 이용한 전자식 시계이고, 오토매틱 시계는 크게 수동식과 자동식으로 나뉘는데 수동식은 용두를 뽑아 태엽을 감듯 손으로 직접 감아주는 방식이고 자동식은 손의 움직임에 의해서 자동으로 태엽이 감긴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쉬울 거예요. 또한 초침이 쿼츠모델은 1초에 한 번씩 움직이는데 오토매틱 모델은 초침이 물 흐르듯 일정하게 움직입니다.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모델은 쿼츠와 오토매틱 동일 라인업에서 외관상의 디자인 차이가 있습니다. 오토매틱 모델은 다이얼에 물결무늬가 있어서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조금 더 젊은 층을 겨냥한 디자인처럼 보입니다. 그 외에는 외관상 큰 차이점은 없어 보이네요.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300 쿼츠 스펙]

소재 : 스테인리스 스틸

글라스 : 반사 방지 사파이어 크리스탈

크기 : 지름 41mm

방수 기능 : 300m

케이스 백 : 플레인 - 스틸

브레이슬릿 : 다이버 익스텐션과 안전 버클을 장착한 스틸 브레이슬릿

솔리드 케이스백  출처 : 태그호이어 공식 홈페이지

케이스 백 부분은 제가 좋아하는 각인 형태인데요. 모든 시계의 쿼츠 모델은 케이스 백이 시스루 백이 아닌 이렇게 솔리드 백으로 되어있어요. 잠수 헬멧 각인이 되어있는데 물에 강한 이미지를 강조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장점과 단점]

장점

기본기가 탄탄한 아름다운 디자인 (비슷한 등급 시계 중에서 제 기준 외관은 가장 이쁘다고 생각해요)

높은 브랜드 인지도

새로운 모델이 나와도 디자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음.

 

단점

가격 대비 저렴한 무브먼트

가품이 너무 많음.

 

[태그호이어 아쿠레이서 구매 팁]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이에요. 얼마 전까지 위 모델을 100만 원 이내에도 구매할 수 있었어요. 요즘에는 적립금, 쿠폰 사용에 제한이 있어서 예전만큼의 메리트가 있진 않지만 해외에 나갈 일이 있으면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백화점에서 할인행사 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백화점마다 할인율이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병행수입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품이 너무 많아서 믿을만한 곳 찾기도 쉽지 않고 국내에서 병행수입 제품을 구입하고 가품이어서 환불한 사례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200만 원대 쿼츠 시계에서는 아쿠아레이서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치명적인 단점이 없고 데일리로 차고 다니기에 부담 없는 시계이기 때문이에요. 백화점 가격은 206만 원입니다.

 

쿼츠 시계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라요.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