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지샥]GA-2100 지얄오크 가격/추천/구매 팁

지샥 지얄오크 가격/추천/구매 팁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시계는 지샥의 GA-2100이라는 모델입니다.

작년부터 굉장히 핫한 시계인데요. 한국에서는 일명 '지얄오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오데미피게라는 명품 시계 브랜드의 로얄오크 모델을 오마주 하여 베젤의 디자인과 전반적인 분위기를 잘 살려냈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에요. 

 

오데마피게 로얄오크는 시계에 관심 있는 분들이 시라면 드림 워치로 손꼽히는 명작 중의 명작인데요. 저도 사실 실제로는 아직 본 적도 없고 경험해 볼 기회조차도 없어서 로얄오크에 대해서 포스팅은 나중에 기회가 주어진다면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샥은 정말 오랜기간 저희의 손목을 든든하게 해 주었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익숙한 탄탄한 내구성 좋은 시계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군입대를 앞둔 아들이나 남자 친구에게 선물로 많이 주기도 했고,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스트릿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시계이기도 해요.

 

[로얄오크와 지얄오크]

우선 가장 궁금하였던 왜 '지얄오크'라고 불리고 있는지에 대해서 먼저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사진을 통해 두 제품의 외관 모습, 특히 베젤을 잘 확인해 주세요.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위 사진은 오데마피게의 로얄오크 입니다. 이 모델의 가격은 41mm 기준 4천만 원 가까이하는 거로 알고 있는데요. 그냥 사진만 보고 있어도 뭔가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8각 베젤의 모습을 잘 확인해 주세요.

 

 

출처 : 카시오 공식 홈페이지

 

위 사진은 지샥의 지얄오크 입니다. 뭔가 비슷한 느낌이 있나요? 8각 각진 베젤의 특징을 살려서 지얄오크의 느낌을 잘 살려낸 것 같습니다. 로얄오크의 모습을 담으면서 동시에 지샥 특유의 견고함과 강한 내구성의 특징을 잘 살려낸 모습입니다.

 

출처 : 카시오 공식 홈페이지

 

[지얄오크 특징]

이 모델은 탄소 코어 가드 구조를 강조하였습니다. 탄소 코어 가드 구조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이 팔각형 양식은 1983년 최초 판매되기 시작한 이후 새로운 디자인과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제작되는 동시에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탄소 섬유로 강화된 고강도 레진 소재 덕분에 더 얇은 두께의 케이스를 만드는 것도 가능해졌다고 추가적인 설명이 있네요. 

 

 

출처 : 카시오 공식 홈페이지

 

위 세 가지 색상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위 사진 속 가장 왼쪽에 있는 올블랙 색상 모델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매장에 입고가 되자마자 바로 품절이 되기도 합니다. 저도 올해 초부터 시간이 있을 때 매장에 한 번씩 방문을 하는데 매번 올블랙 색상 모델은 재고가 없었어요. 

 

[구매 팁]

조금 귀찮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매장에 연락을 해서 입고 날짜를 체크한 후에 예약을 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백화점 매장의 경우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요. 정가는 12만 원이지만 백화점 혜택을 참고하면 실제 구매가는 11만 4천 원 정도가 되겠네요. 검흰 색상은 매장에 방문했을 때 가끔 재고가 있기도 합니다. 빨강은 항상 재고가 있었어요.

온라인 구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품이 많기 때문에 구매를 좀 꺼리게 됩니다. 하지만 백화점 온라인의 경우 쿠폰할인도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대비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샥 시계는 정말 내구성 좋고 합리적인 시계인 것 같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