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

[나이키] 에어맥스 97 후기/장단점/사이즈 팁

나이키 에어맥스 97 후기/장단점/사이즈 팁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신발은 나이키 에어맥스 97입니다.

에어맥스 시리즈 중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에어맥스 시리즈는 90, 95, 97, 98 외에도 2017을 포함 최근 나온 모델들도 많이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신발은 나이키 에어맥스 97입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10대부터 40대까지도 나이키 에어맥스 하면 다들 아실 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나이키 대표 시리즈는 에어맥스와 조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두 시리즈가 오랜 기간 꾸준한 인기를 끈 이유는 아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만들어낸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나이키 에어맥스 97의 추억]

저는 이 신발을 15년 전에 처음 접했었습니다. 형이 신던 헌 신발을 물려받았지만 무척 기뻐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학생들 사이에서 워낙 고가의 신발이었기 때문에 헌 신발이지만 굉장히 아껴서 신었었습니다. 특히 독서실이나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음식점에서는 분실 위험이 커서 특히 조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제 기억에 나이키 에어맥스 97 가격이 17만원 정도 했던거로 기억하고있는데 물가상승률을 따진다면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나이키 에어맥스97의 가장 큰 매력은 옆모습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물의 흐름을 연상시키는 느낌 같기도 하고 구름의 모습을 흉내낸 것도 같은 옆모습이 너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특히 밤에 조명에 의한 스티치는 정말 나이키 에어맥스 97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나이키 에어맥스97 후기]

나이키 에어맥스 97은 보기보다 살짝 단단한 느낌이 듭니다. 에어가 있어서 많이 부드럽고 푹신할 것 같은데 그런 느낌보다는 단단한 느낌이 생각보다 강하고 격한 운동에는 어울리지 않는 신발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은 데일리로 신기보다 가끔 포인트로 신기 좋고 특히 반바지에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요즘 점점 편한 신발만 신으려 하다 보니 생각보다 자주 신지는 않게 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나이키 에어맥스97 장단점]

장점

에어가 있어서 굽이 높아 키높이 효과가 있다.

색상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

스티치가 멋지다.

 

단점

에어의 내구성이 약하다.

나이 많은 사람이 신으면 조금 어색하다.

 

[나이키 에어맥스97 사이즈 팁]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285

컨버스 척테일러 280

반스 슬립온 280

나이키 테일윈드79 285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285

나이키 에어맥스 97 285

평소 280mm에서 285mm를 신는데 나이키 에어맥스 97은 앞코가 살짝 좁은 느낌이 들어서 285mm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발볼이 살짝 있는 편이며, 발볼이 좁으신 분들은 정사이즈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을 신으셨었던 분들에게는 추억거리가 될 수도 있고, 앞으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는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스팅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