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

[나이키] 코르테즈 후기/사이즈 팁

나이키 코르테즈 가격/후기/사이즈 팁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신발은 나이키 코르테즈입니다.

나이키 코르테즈는 10년 정도 전에 처음 신어봤는데 그 당시의 좋은 인상이 지금까지도 남아있는 신발입니다.

처음 제가 신었던 색상은 네이비 색상이었는데 당시 가장 인기 있었던 색상으로 기억해요.

나이키 코르테즈를 아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모르는 사람 중에서 신발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들은 제가 신은 신발이 뭐냐고 묻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만큼 남녀노소 모두에게 매력적인 신발이었어요.

오늘 포스팅은 나이키 코르테즈의 가격과 후기, 사이즈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나이키 코르테즈 가격]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기준 99,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이 제품은 나이키 클래식 코르테즈라는 모델명으로 판매 중이고 소재는 천연 및 인조가죽 갑피로 내구성을 향상한 제품입니다. 사이즈는 225mm부터 290mm까지 있으며 현재 판매 중인 색상은 두 가지 색상으로 흰색 바탕은 동일하고 나이키 마크가 빨강과 검정으로 나누어집니다. 제가 예전에 신었던 나일론 제품보다 더 고급스럽고 내구성과 신축성을 더 강화해서 나온 모델인 것 같습니다. 

* 타 브랜드와 콜라보를 하거나 한정판으로 나온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셔야 하며 가격도 기본 모델보다 더 비싼 점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나이키 코르테즈 후기]

저는 나이키 코르테즈를 '신기한 신발'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10년 전에 신었던 나이키 코르테즈는 나일론 재질에 나이키 마크는 흰색으로 정말 단순한 디자인을 가진 신발이었습니다. 나이키 코르테즈를 데일리 신발로 착용하여 평균적으로 1주일에 5일 이상은 꼭 신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편하고 매일 신어도 부담 없는 신발이라는 것은 증명이 된 것입니다. 특히 발이 큰 남성, 발이 작은 여성 모두 어색하지 않게 잘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 큰 강점이었고 50대에서 많게는 60대까지 소화가 가능한 신발입니다. 아버지께 이 신발을 선물해 드린 적이 있는데 정말 편하게 자주 신고 다니실 정도로 디자인도 무난하고 착용감도 평균 이상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위에서 말한 '신기한 신발'이라는 말이 바로 여기서 생각난 말인데, 나이키 코르테즈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아무리 생각해봐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신발은 나이키 코르테즈밖에 생각나는 모델이 없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나이키 코르테즈 사이즈 선택 방법]

나이키 코르테즈를 구매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바로 사이즈입니다. 사이즈는 절대 평소 발 사이즈대로 사면 안됩니다. 앞부분이 딱딱한 재질로 마감되어 있어서 더 이상 늘어나지 않고 그대로 잡아주기 때문에 최소 5mm 최대 10mm 더 크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장에서 정사이즈를 한번 신어본 기억이 있는데 걷기도 힘들 정도로 불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꼭 5 ~ 10mm 정도 큰 사이즈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나이키 코르테즈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이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