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

아식스 젤 카하나 8 (GEL-KAHANA 8) 가격/후기/사이즈 팁

아식스 젤 카하나 8 (GEL-KAHANA 8) 발매/후기/사이즈 팁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신발은 아식스 젤 카하나 8입니다. 아식스는 마라톤화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아식스를 대표하는 모델로는 젤 카야노, 젤 님버스가 가장 인지도가 높습니다.

젤 카야노는 꾸준한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벌써 28 모델을 선보인 상태입니다.

젤 팀버스도 마찬가지로 23 모델까지 출시되어 젤 카야노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젤 카하나는 8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아식스 젤 카하나 8 / 출처 : 구글 이미지

[아식스 젤 카하나 8 국내 발매/가격]

제가 구매한 그레이/블랙/카본 조합 색상은 이미 해외에서 발매를 한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무신사 스토어에서 단독 발매를 하였습니다. 

가격은 119,000원으로 쿠폰, 적립금 등을 잘 활용하면 100,000원 내에도 충분히 구매가 가능합니다.

9월 9일 단독 정식 발매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 발매하였을 당시 색 조합이 너무 좋아서 이미 구매하기를 마음먹고 있었기에 발매 즉시 주문하였습니다.

배송은 평소와 비슷하게 평일 오전에 주문하여 다음날 오후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식스 젤 카하나 8 / 출처 : 구글 이미지

[아식스 젤 카하나 8 후기]

제가 구매한 색상은 그레이/블랙/카본 조합입니다. 정식 모델명은 T6LON-1290입니다.

젤 카하나 8 색상이 무려 8가지나 되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제 눈에 들어온 색상은 카키 색상과 이 모델 두 가지였습니다. 화이트/레드 조합도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저는 최근까지 데일리 신발로 아식스 젤 님버스 21 모델을 착용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신발을 신어봤지만, 아식스 젤 님버스 21은 데일리 신발로 이 만한 신발이 없다고 느낄 정도로 착용감이 편했습니다.

오래 걸어도 발이 아프지 않고 발볼도 여유 있으며, 발목 부분을 안전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젤 카하나 8 역시 제 데일리 신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우선 몇일 신어본 결과 확실히 젤 님버스에 비해서 발볼은 좁고, 발등은 낮게 설계되었습니다.

다행히 사이즈를 조금 여유 있게 주문하여 발이 불편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고, 착용감은 젤 님버스 못지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어글리 슈즈의 유행은 아직도 꾸준한 것 같습니다. 젤 카하나 8 역시 어글리 슈즈라고 불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알파 젤 쿠션을 활용하여 아식스만의 기술력 및 착용감이 돋보입니다. 마라톤화를 잘 만들어내는 아식스 특유의 기술력은 신발 마감이나 내구성, 디자인 설계는 정말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앞부분과 옆의 일부분은 부드러운 메쉬 재질을 사용하여 통기성 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뒷부분은 뭔가 눈에 확 띄는 무늬가 들어가 자칫 너무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어서 멋을 내주었습니다.

쉐입은 아식스 타 젤 시리즈에 비해서 날렵한 편이며, 이 날렵함이 통이 큰 청바지나 슬랙스에 멋스럽게 조화를 이룹니다. 현재까지 신어본 결과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고, 착용감은 물론 디자인까지 타 아식스 젤 모델에 결코 뒤지지 않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식스 젤 카하나 8 / 출처 : 구글 이미지

[아식스 젤 카하나 8 사이즈 팁]

컨버스 척 테일러 280

나이키 에어맥스 97 285

나이키 에어맥스 95 285

나이키 테일윈드 79 285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285

뉴발란스 933 285

뉴발란스 992 285

젤 카하나 8은 290을 구매하였습니다.

평소 280 정도를 신는데 발볼이 조금 있는 편이라 여유 있는 사이즈를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285 사이즈를 구매하고 싶었으나 무신사 단독 발매 시 285 사이즈는 입고다 되지 않아 290을 선택하였고 이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오히려 285 사이즈를 구매하였으면 너무 딱 맞아서 불편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식스 젤 카하나 8 / 출처 : 구글 이미지

편안한 데일리 어글리 슈즈를 찾으신다면 아식스 젤 카하나 8 도 한 번 착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