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지샥] 풀메탈 GMW-B5000D-1DR 가격/기능/장단점

지샥 풀 메탈 GMW-B5000D-1DR 가격/기능/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시계는 지샥 풀 메탈 시계인 GMW-B5000D-1DR입니다.

지난번 포스팅하였던 지샥 GW-5000 일명 '오천이'에서 일부 기능이 추가되면서 베젤과 밴드를 스테인리스 스틸로 변경한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지샥의 대표적인 풀 메탈 모델이며 작년까지만 해도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모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샥 GMW-B5000D-1DR의 가격, 기능,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샥 GMW-B5000D-1DR]

지샥은 1983년의 탄생 이후 유일무이한 터프니스 워치로서 독자적인 진화를 지속하고 있는 시계 브랜드입니다. 툴 워치(ToolWatch) 시계의 대표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와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샥 GMW-B5000D-1DR은 지샥 탄생 35주년의 해를 맞이하며,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는 최초의 모델 DW-5000C의 DAN를 짙게 이어받은 새로운 스퀘어 모델로 등장하였습니다. 새로운 내충격 구조의 개발에 의해 실현된 메탈 외장과, 스마트폰 링크를 비롯한 선진 기능 등이 진화를 이루었습니다.

 

[지샥 GMW-B5000D-1DR 가격]

국내 카시오 공식 대리점에서 630,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백화점, 마트 등에 위치해있는 지샥 매장이 전부 국내 정식 대리점이며, 보통 5프로 정도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오프라인과 비교했을 때 가격차이가 상당히 나는데 일반적으로 40만 원대 초중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두 제품 모두 정품이라는 가정 하에 온라인 구매가 확실히 매리트 있는 가격입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지샥 GMW-B5000D-1DR 기능]

이 제품의 기능 종류가 상당히 많기에 대표적으로 이전 오리지널 모델과 비교해서 개선된 기능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변화는 블루투스 기능입니다. 블루투스를 연동하여 날짜/시간 설정, 알람 설정, 기념일 설정, 배터리 상태 확인 등 스마트폰을 이용한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또한 재질이 풀 메탈로 변경되면서 플로팅 구조를 적용하여 충격을 더욱 완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풀 메탈은 정장, 캐주얼 스타일 모두 코디하기 좋으며 특히 지샥 시계를 정장에 착용하였을 때 위화감이 전혀 들지 않는다는 점이 큰 변화로 느껴졌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지샥 GMW-B5000D-1DR 장단점]

장점

3단 접이식 버클 밴드로 간편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스테인리스 재질로 유니크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해서 기능면에서 관리가 쉽다.

플로팅 구조를 적용하여 내구성이 높다.

빛을 이용한 자동충전이 가능하여 배터리 관리가 쉽다.

전파를 수신해서 시간을 자동으로 맞춰준다.

어둠 속에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서 배터리 관리를 알아서 한다.

 

단점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라서 흠집이 잘 생긴다.

미네랄 글라스를 사용해서 사파이어 글라스에 비해서 흠집이 잘 생긴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툴 워치(ToolWatch)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아마 가장 먼저 생각나는 시계가 바로 지샥 시계입니다. 그중에서 메탈 시계의 감성을 지샥 시계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유니크하게 다가옵니다. 물론 풀 메탈 모델이 지샥 브랜드 내에서도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린 지샥 GMW-B5000D-1DR은 지샥 메탈 시계를 입문하기에 가장 적당한 모델인 것 같습니다. 장단점 및 각자의 용도를 잘 따져서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