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지샥] DW5600E 후기/가격/장단점

지샥 DW5600E 후기/가격/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시계는 지샥의 DW5600E입니다.

지난번 GW5000 일명 '오천이'에 이어서 외관은 비슷하지만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시계입니다. DW5600E는 3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출연한 영화도 다양하여 지샥 마니아들에게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시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샥 DW5600E의 기능과 후기, 장단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지샥 DW5600 후기]

DW5600E은 영화 '스피드'에서 키아누 리브스가 착용해서 '스피드 시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시계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영화에 주인공들이 착용하고 나와서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처음 이 시계를 구매할 때 영화 주인공들이 차고 나왔다는 것을 모르고 구매를 했는데 애착을 갖고 차면서 작동법이나 역사 등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사실들입니다. GW5000과 동일하게 사각 프레임을 가지고 있는데, 사각 프레임은 지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지샥 특유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침과 분침이 없는 전자시계 치고는 시인성이 뛰어났습니다. 지샥 시계를 착용한다는 것은 정말 시계의 기능을 잘 활용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주기적으로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 착용하기 때문에 시인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수영을 하거나 그 외의 격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DW5600E는 20톤이 넘는 트럭이 밟고 지나가도 고장 없이 작동하여 세상에서 가장 튼튼한 시계로 기네스에 등재되어있습니다. 데일리로 차기에도 무난하고 의외로 캐주얼한 복장 외에도 셔츠나 남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무게도 메탈 재질의 시계보다 훨씬 가볍고 착용감도 뛰어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지샥 DW5600E 가격]

공식 홈페이지에서 100,000원에 판매 중에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7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7만원대 가격 치고는 내구성과 기능면에서 그 어떤 시계에 뒤지지 않는 시계입니다. DW5600E는 콜라버레이션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기본 모델보다 비싸지만 많은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큰 부담을 주지는 않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지샥 DW5600E 장단점]

장점

저렴한 가격

튼튼한 내구성

뛰어난 착용감

 

단점

버튼 누르기가 다소 불편

'오천이'와 마찬가지로 군대 시계로 오해받기 쉬움.

기능이 다양하지 않다.

 

출처 : 구글 이미지

가격대가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오천이'와는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기능적인 면에서도 다소 부족한 부분은 있습니다. 빛을 이용한 자동충전 기능이나 시간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 등 기능면에서는 부족하지만, 툴 워치 기본에 충실하게 잘 만들어진 시계입니다. 10만원 이내의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지샥의 툴워치 DW5600이었습니다. 사각 프레임 시계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DW5600E를 추천드립니다. 조금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사각 프레임 시계는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GW5000 모델이 있으니 비교 후 본인에게 잘 맞는 시계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