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튜더] 블랙베이 58 상세스펙/가격/특징

튜더 블랙베이 58 스펙/가격/특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시계는 튜더 블랙베이 58 입니다.

블랙베이 58은 2018년 바젤월드에서 처음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은 모델입니다. 튜더는 해외에 비해서 국내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습니다. 이는 튜더 마니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리입니다. 해외에서 구하기 힘든 모델을 국내에서는 비교적 쉽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사람은 시계를 착용할 때 누군가가 알아봐 주길 바랍니다. 가격 대비 알아봐 주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시계 본연의 멋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선호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튜더 블랙베이 58 상세 스펙]

케이스 크기 39mm

케이스 두께 11.9mm

러그 20mm

무게 143.6g

돔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

무브먼트 튜더 Cal. MT5402 무브먼트

파워리저브 70시간

방수 200m

 

출처 : 구글 이미지

[튜더 블랙베이 58 가격]

브레이슬릿 모델 기준으로 463만 원이며, 백화점마다 할인율이 조금씩은 다릅니다. 이 가격대에 디자인, 마감, 무브먼트 등 고려하였을 때 상당히 괜찮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지도 부분을 따지지 않을 수 없겠지만 시계 본연의 기본기는 정말 탄탄한 시계입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튜더 블랙베이 58 특징]

블랙베이 58 모델은 1958년에 만들어진 Ref. 7924 모델을 복각하여 만들어졌다 하여 모델명 뒤 숫자를 58로 하였다는 말이 있습니다. 기존 7924 모델 베젤의 모양과 논 데이트를 그대로 가져와 디자인을 잘 살려냈습니다. 특히 은은하게 비치는 골드색상의 표현이 정말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39mm의 케이스를 적용하였습니다. 착용하였을 때 너무 투박하지 않고 적당히 묵직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케이스 크기가 커지게 되면 데이트 창이 없기 때문에 허전해 보일 수 있는데 이 부분의 디자인을 적절하게 조율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케이스 두께가 11.9mm로 튜더의 타 모델보다 얇아지면서 착용감이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흔히 롤렉스의 구형 서브마리너 모델과 비교를 많이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디자인만 비교해 보았을 때 롤렉스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케이스 백은 특별하게 멋을 내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이 부분은 우수한 착용감에 있어서 한몫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기회가 된다면 꼭 차보고 싶은 시계 중에 하나인 튜더 블랙베이 58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손목이 가는 편인 저에게는 가장 적당한 사이즈이며, 이 가격대에 시계를 구매한다면 롤렉스보다 부담이 덜 되는 튜더 시계를 고려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정장부터 캐주얼 스타일까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어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시계입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