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

[오메가] 씨마스터 300 스펙/가격/특징

오메가 씨마스터 300 스펙/가격/특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시계는 오메가 씨마스터 300입니다. 영화 007에서 주인공이 착용하여 유명해진 시계로 국내에서 다이버 시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시계이기도 하고, 예물시계를 알아보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손목에 올려보았을 시계입니다. 007 영화로 인해서 유명해져서인지 007 한정판 모델도 꾸준히 발표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시계는 최근 출시한 신형 모델 바로 직전의 모델입니다. 보통 구형 씨마스터를 줄여서 '구씨마'라고 하는데 오늘은 '구씨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오메가 씨마스터 300 스펙]

케이스 크기 41mm

케이스 두께 11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러그 20mm

무게 180g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

무브먼트 co-axial CAL.2500

파워리저브 48 시간

방수 300m

 

출처 : 구글 이미지

[오메가 씨마스터 300 가격]

오토매틱 모델 기준으로 리테일 가격은 475만 원입니다. 백화점이나 오메가 전문 취급 매장에 따라서 할인율이 조금씩 다릅니다. 이미 구형 모델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올해 초까지만 해도 새 제품 재고를 가지고 있는 매장이 간혹 있었는데, 요즘 새 제품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한 신형 모델은 가격이 약 150만 원가량 오르면서 애매한 가격 책정에 소비자들이 불만을 토하기는 했지만, 그만큼 기능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오메가 씨마스터 300 특징]

1957년에 최초의 회전 베젤을 가진 씨마스터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로 꾸준하게 개선된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디자인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이얼에 변화를 주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구형 씨마스터 300 바로 이전 모델에서는 다이얼에 물결무늬를 넣어서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물결무늬는 최근 나온 신형 모델에서도 다시 보여주었는데, 아마도 물결무늬에서 오는 특별한 매력을 다시 보여주고 싶은 모습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얼에 무늬가 없는 모습이 시인성도 좋고 색상을 좀 더 깊이 있게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베젤은 흠집에 강하고 유광 재질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 살려주는 세라믹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곡선으로 처리되어 각진 모습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양각 로고, 빨간색 초침, 해마 각인의 케이스 백 등 자세히 들여다보면 여러 가지 매력이 숨어져 있습니다. 구형과 신형 모두 착용해보았는데 신형은 케이스가 42mm로 구형보다 1mm 정도가 커서 손목이 가는 저에게는 구형이 더 어울렸고, 디자인도 구형이 비교적 중후한 멋이 있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또한, 브레이슬릿이 5연으로 만들어져서 손목에 잘 감기는 느낌을 줘서 오래 착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오메가 씨마스터 300은 롤렉스 다이버 시계에 비해 절반 정도 되는 가격에 누릴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명품시계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